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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phabet 산하 Waymo 부문이 더 이상 lidar 센서를 타사에 판매하지 않겠다고 발표
비 자동차 기업에 동 센서를 판매
자체 lidar 센서 제작을 지속할 계획이며, 차세대 lidar 센서 개발 시 자체 기술과 외부 기술을 통합
Waymo Drive를 개발, 승차 공유 및 배달 부문으로 확장 -> 대다수의 완성차 업체들이 선호하는 방식으로 테슬라처럼 카메라에 의존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안정성 측면에서 부각되고 있는 추세
[레이더와 라이다(카메라 센서를 종합하는) 방식 VS 테슬라처럼 카메라에 기반하는 경우]
카메라 기반 : 신호등 신호를 인지할 때 에러율, 터널을 지나면서 갑자기 조도가 바뀔 때
장거리 장애물(200m)을 감지하는 레이더와 근거리(50m)에서 보행자, 이륜차 등 모든 걸 감지하는 라이다, 상대적으로 카메라 센서에 비해 비싸다는 단점
미 도로교통안전국(NHTSA)이 Tesla(TSLA) 조사에 착수(11건의 사고)
머스크형, 너무 급한거 아니유? 카메라로 동작하면 돈도 싸고 차세대 통신 등 기반 인프라없이 잘 굴러가니까 대충 만든거 같은건 나만의 생각일까? 글쎄다. 악천 후나 야간 주행에서도 제발 제대로 된 성능 발휘하길 바란다.
교통사고 났는데;;; 제가 그런건 아니고 인공지능이;;; 이런거 하지말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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