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분석

단기관심 : 미스터블루, 롯데정보통신, 하이비젼시스템

by 다빈치스탁 2024. 1. 3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다빈치스탁입니다. 오늘은 초단기 매매 관심종목으로 미스터블루, 롯데정보통신, 하이비젼시스템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종목은 미스터블루입니다. 미스터블루는 국내 최대의 웹툰 플랫폼인 네이버웹툰의 성장세에 따라 매출과 이익을 증가시키고 있습니다. 네이버웹툰은 매일 수백만 명의 독자를 끌어들이는 인기 웹툰을 제공하고 있으며, 미국, 일본, 중국 등 해외 시장에도 진출하여 글로벌 웹툰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 시장에서 약 20%의 점유율을 가진 미스터블루는 다양한 콘텐츠 사업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웹툰, 웹소설 등의 전자책 시장은 2030년까지 세계 시장 규모가 80조 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이에 정부는 웹툰 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지원책을 발표했는데, 여기에는 웹툰 작가에 대한 지원금 지급, 웹툰 플랫폼에 대한 세제 지원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정부의 지원책은 미스터블루를 비롯한 웹툰 관련 종목들의 주가 상승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따라서, 미스터블루는 웹툰 산업의 성장과 정부의 지원책에 힘입어 앞으로도 주가가 상승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두 번째 종목은 롯데정보통신입니다. 신한투자증권의 오강호 연구원은 "롯데그룹의 확장 및 디지털 전환 지속에 따라 롯데정보통신의 SM, SI 부문의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롯데정보통신의 자회사인 칼리버스의 메타버스 플랫폼 시장 진입 확대가 투자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칼리버스 플랫폼은 쇼핑, 엔터테인먼트, 커뮤니티 등 서비스를 초현실적 비주얼과 양방향 인터랙티브 기술로 구현한 메타버스 플랫폼입니다. 게다가 롯데정보통신은 최근 클라우드, 빅데이터,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등 4차 산업혁명 관련 기술에 투자하고, 신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장 잠재력에 따라, 여러 증권사들이 롯데정보통신의 목표주가를 상향 조정하고 있습니다. 신한투자증권은 목표주가를 43,000원에서 55,000원으로 상향하고 투자의견을 '매수로 유지했고 유안타증권은 목표주가를 44,000원에서 64,000원으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따라서, 롯데정보통신은 SM, SI 부문의 실적 개선과 칼리버스 플랫폼 등의 신규 비즈니스 성장이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세 번째 종목은 하이비젼시스템입니다. 하이비젼시스템은 휴대폰에 탑재되는 카메라 모듈 및 스마트 부품에 대한 공정 및 검사 장비를 생산하는 회사입니다. 동사는 고객사의 비전프로 카메라 모듈 검사장비 납품과 신사업 추진으로 인해 피크아웃 우려가 탈출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증권가에서는 하이비젼시스템에 대해 긍정적인 리포트를 내놓고 있습니다. 키움증권은 하이비젼시스템이 자회사 등을 통해 차량용 카메라 검사 장비, 3D 프린터 등 성장산업에 진출하며 차별화된 성장을 보여줄 것이라고 전망했고 유진투자증권은 지난해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달성했을 것으로 추정하며, 올해에도 약 3000억원 이상의 높은 수주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따라서, 하이비젼시스템은 기존사업과 신규사업의 성장으로 피크아웃 우려를 탈출하고, 주가가 상승세를 유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지금 까지의 내용은 인공지능에 의해 생성된 답변입니다. 투자에 관한 최종 결정은 본인의 판단에 따라 하시기 바랍니다. 구글에서 다빈치스탁을 검색하고 초단기, 중장기 관심종목을 매일 제공하는 인공지능 다빈치를 무료로 사용하세요.

https://davincistock.co.kr/

 

인공지능 다빈치

증권, 주식, 채권, 파생상품, 시장동향, 투자전략, 포트폴리오, 시장전망 등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davincistock.co.kr

 

728x90
반응형

댓글